Javascript/Next

[NextJS] 카카오톡 인앱 웹뷰에서 이미지 다운로드 하는 방법

eulBlue 2023. 8. 22. 23:58

📱테스트 환경

"react": "18.2.0"
"react-dom": "18.2.0"
"typescript": "^5.1.6"

😢 내가 겪은 문제

지난 포스팅에서 이미지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기록했다.

 

[NextJS] 이미지 다운로드 하는 방법

📱테스트 환경 "react": "18.2.0" "react-dom": "18.2.0" "typescript": "^5.1.6" 😢 내가 겪은 문제 모듈화가 중요하다는 말을 참 많이듣는것같다. 전부 함수화 해서 모듈화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미지를 다운

8735.tistory.com

이게 진짜 소름인게, 크롬이나 사파리 같은 곳에서 잘 되는데 카카오톡 인앱 웹에서는 안된다. ( 나는 진짜 너무 열받았었다. )

카카오 데브톡에 가도 나랑 비슷한 상황에 처한 사람이 많은데, 안된다는 답변을 보고 안되는건가 싶었다.

근데 해당 기능을 원하니 넣기는 해야겠고 ... 해결 방법은 모르겠고 ... 싶다가 겨우 해결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하다.

link.setAttribute("target", "_blank");

그냥 이 한 줄 추가해주면 끝난다 .. 어이없게 간단하긴 한데 ..

인앱 웹에서도 일단 작동하니 .. 정말 다행이라고 할 수 있다.

카카오 데브톡 보니 나랑 똑같은 상황에 처한 사람이 참 많은데 복사해서 붙여서 이 어이없는 상황을 타개하길 바란다 !!